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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기업

액티비전(ATVI) 2분기 실적 리뷰

by BLACK-STONE 2020. 8.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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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중학교 때 디아블로에 미쳐 살았는데 이제는 게임도 안 하고 선비가 되어버렸네요 어느새

클로즈 베타로 와우를 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와우가 아직도 서비스를 하는 걸 보면 놀랍습니다

락다운 기간 동안 집에서 할 게 없으니 동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하게 되네 넷플릭스와 같이 엔터 수혜주에 해당하는 액티비전도 수혜업종 중 하나입니다

수익률에 대한 가이던스를 모두 상회하며 긍정적인 시즌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1억 명의 이용자를 포함하여 EPS 28% YOY 13% 가이던스 대비 상승하였습니다

YOY 성장률의 최대 실적은 콜 오브 듀티가 최대 요인이었고 월드 디아블로에 미쳐 살았는데 이제는 게임도 안 하고 선비가 되어버렸네요 어느새

 

클로즈 베타로 와우를 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와우가 아직도 서비스를 하는 걸 보면 놀랍습니다

 

락다운 기간 동안 집에서 할 게 없으니 동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하게 되니 넷플릭스와 같이 엔터 수혜주에 해당하는 액티비전도 수혜업종 중 하나입니다

 

수익률에 대한 가이던스를 모두 상회하며 긍정적인 시즌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1억 명의 이용자를 포함하여 EPS 28% YOY 13% 가이던스 대비 상승하였습니다

YOY 성장률의 최대 실적은 콜 오브 듀티가 최대 요인이었고 WOW와 캔디 크러쉬의 성장으로 더욱 큰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세그먼트 수익입니다

액티비전의 경우 3월 콜 오브 듀티의 워 존의 발매로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였고 YOY 사용시간이 8배 상승하였습니다

매출은 YOY 270% 성장하였습니다

액티비전은 Call of Duty 프리미엄 릴리스가 가장 크고 가장 활발한 프랜차이즈 플레이어 기반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9 월 4 일 액티비전은 PlayStation 4, Xbox One 및 PC 용 Tony Hawk의 Pro Skater 1, 2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MAU는 1억 2500만을 기록하였습니다

 

블리자드의 경우 10년 만에 발매하는 확장팩인 SHADOW LANDS에 대한 기대치가 높은 수준이며 열정적인 피드백을 제

공 받았습니다

매출은 YOY 20% 성장하였으며 MAU가 3,200만을 기록하였습니다

블리자드는 이번 주 목요일에 최신 하스 스톤 확장팩인 숄 로맨스 아카데미 (Scholomance Academy)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디아블로 2 리마스터나 디아블로 4에 대한 출시나 개발 진행 속도와 같은게 궁금한데 컨퍼런스콜에서도 언급이 전혀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MAU는 3,200만을 기록하였습니다

하스스톤을 위한 확장팩인 ASHES OF OUTLAND 또한 긍정적이며 오버워치는 상당한 수의 재접속률을 보였습니다

 

킹의 경우 캔디 크러쉬가 주도하였으며 캔디 크러쉬에 의한 광고 수익률의 개선과 MAU가 두 자릿수로 성장하였습니다

15년 당시에 6조에 인수하였으며 매출은 YOY 11% 증가, 영업이익도 인수 이후 최고를 기록하였습니다

캔디 크러쉬는 미국 앱 스토어에서 최고의 매출 프랜차이즈였습니다

MAU는 2억 7100만을 기록하였습니다

 

 

 

 

MAU란 MONTHLY ACTIVE USER의 줄임말로서 월별 플랫폼의 액세스 한 개인의 수이며 단기적인 사용자의 수를 제공하지만 장기적인 지표로서 사용하기는 힘듭니다

 

 

 

대륙별 매출로 보았을 때도 코로나 진압이 가장 안 되는 아메리카 대륙의 수익률이 YOY 3배를 육박합니다

콜 오브 듀티가 오버워치를 압도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지는 처음 알았습니다

콜 오브 듀티는 모바일 플랫폼에서도 새로운 지평을 열었으며 월별 계절 콘텐츠 및 게임 내 경제를 더욱 최적화하기 위한 팀의 지속적인 작업을 통해 이익을 얻었습니다

미국 앱 스토어 매출 차트를 올렸고 하루에 더 많은 순이익을 창출했습니다

 

 

 

유통 채널도 락다운으로 인해 소매점 구입이 23% 감소한 반면 디지털 구매가 22% 늘어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플랫폼별 수익이 증가했으며 기타 수익이 27% 증가하였는데 기타 수익은 오버워치, 콜 오브 듀티 게임 리그에 대한 로열티입니다중국에서는 게임 리그 스트리밍에 대한 산업이 커지는 것으로 확인되는데 코로나를 계기로 게임 리그에 대한 수입도 점진적으로 증가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3분기에 대한 가이던스는 2분기에 대한 가이던스 대비 7% 상향 조정하여 발표하였습니다

코로나 임상 3차는 이제 시작되었고 남서부를 중심으로 중서부까지 코로나가 확산된 상황이며 글로벌로도 아직 진압되지 않은 대륙과 국가들이 있으니 그에 따른 가이던스이지 않나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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