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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기업

비자 2분기 실적 리뷰

by BLACK-STONE 2020. 7.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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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 시장의 절대적인 우위를 지니고 있는 비자의 2분기 실적 리뷰입니다

최근 페이팔이 현상황에 절대적인 시장의 우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비자도 온라인 결제를 위해 노력 중인 모습이 보입니다

 

 

SOURCE - VISA

 

결론부터 말하자면 일단 박살이 났습니다

매출 17% 순이익 23% EPS 22% 대폭 박살이 났고 외국에는 한국처럼 페이에 대한 개념이 그다지 정착이 되지 않았습니다

타국에서는 보통 카드 실물로 결제하는 습관이 아직 정착되어 있고 이동성이 제한되어 있는 만큼 페이팔에 뒤쳐지는 상황이 생겼네요

 

 

SOURCE - ALPHA STREET

 

결재한, 결재된, 타국의 거래 모두 박살이 났고 소비심리가 위축된 모습과 비례되어 트랜잭션이 전부 감소하였고 2분기 미국 개인 저축률만 봐도 미리 짐작이 가능한 부분이며 페이팔이 상대적으로 주가 급등도 예견된 상황이었습니다

비자는 이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전 세계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도미니카 공화국에서는 정부의 긴급 지출 프로그램을 80만 명에서 150만 명으로 빠르게 확대할 수 있는 가상 선불 설루션을 개발했습니다 

또한 다음 3 개월 동안 과테말라의 긴급 구호 프로그램이 2 백만 가구에 도달할 수 있도록 Visa Direct 설루션을 배포할 예정입니다

미국에서 Visa는 실업 보험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24 개 이상의 주 정부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또한 환경에 따라 지난달에 계정 보유자 수가 400 % 증가했습니다

데이터의 축적은  위기 동안 비자가가 정부를 지원할 수 있는 또 다른 영역이며 전 세계 약 20 개의 정부 기관에 경제 성과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분기 대비 소비력은 금감하였고 신용또한 급감

 

비자는 최근 합병을 완료했으며 두 가지 주목할만한 거래를 성사시켰습니다

프랑스에서 Visa는 4 천만 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한 유럽 대륙 최대 고객 인 Groupe BPCE와 10 년 계약을 갱신했습니다

비자와 독일 최대 은행 중 하나 인 Comdirect Bank는 소비자 직불 카드를 발행하고 소비자 신용 사업을 성장시키는 계약을 발표했으며 유럽 상업 은행은 오스트리아, 체코,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불가리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에서 소비자 신용 및 법인 카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비자를 선택했습니다

세계 다른 지역에서 가장 큰 고객들과 파트너십을 갱신하고 확장했습니다

우디 아라비아 최대 소매 은행 인 Al Rajhi Bank와 대만 우체국 인 Chunghwa Post, 호주 최고의 지역 은행 중 하나 인 Bank of Queensland와 10 년 간의 독점적 파트너십 갱신, 브라질에서는 고객 및 직불 카드 발급 부문 최대 은행 인 Caixa와 디지털 자격 증명 및 카드 발급을 위한 주요 투자 플랫폼 인 XP가 선호 브랜드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멕시코에서 카드 결제를 위한 정보 센터로 운영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획득하여 비자가 국내 네트워크 처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합니다

인도의 Paytm과 한국의 Toss와의 이전에 언급된 파트너십 계약, 사우디 아라비아의 stc pay, 나이지리아의 Paga, 한국의 Payco 및 일본의 Kias에서 새로운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중국에서는 WeChat 플랫폼의 상위 인 Tencent와 5 년 간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를 5 년으로 설정했습니다

유럽에서는 30 세 미만의 고객을 위한 프랑스 최고의 핀테크인 Lydia와 함께 일하고 있으며 3 백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있는 P2P 서비스를 통해 하루에 4,000 명 이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국에서는 최근 Visa Direct 기능 및 현금 카드 발급 플랫폼을 포함한 Cash App 프로그램에 대해 Square와의 중요한 관계를 갱신했습니다

Visa Direct는 특히 판데믹 환경에서 강력한 기능을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예로서, 슈퍼마켓, 퀵서비스 레스토랑, 의료 및 헬스케어 부문에서의 거래는 이번 분기에 비해 100 % 이상 증가했습니다

 

 

 

 

4월을 기점으로 살아나고 있지만 백신 개발이라는 기대감만으로는 확실하게 반등할 확신은 없다

 

미국 지불액의 5 분의 1은 Walmart, Costco 및 Target과 함께 식품 및 약국입니다

카테고리는 여전히 4 월에 약 20 % 증가한 유일한 카테고리이며 다른 5 분의 1은 통신, 유틸리티, 보험 및 비즈니스 용품 및 장비와 같은 영향이 덜한 범주에 속합니다

미국 지불액의 3 분의 1은 소매, 자동차, 의료, 교육, 다른 부분은 여행, 연료, 식당 및 여가가 차지합니다

Visa Direct 활동은 약간 둔화되었지만 2 분기와 4 월에는 약 70 % 의 성장률을 유지했습니다

비자는 최근 PLAID의 인수 계획을 통해 정보 제공의 비중을 늘리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자의 배당 정책은 축소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하며 자사주 매입과 배당 성장률도 정체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굳이 다른 경제지표를 보지 않아도 결제 시장에 최대 독과점 위치에 있는 비자의 매출 볼륨의 변동성의 확인을 통해 사용자들의 소비심리가 얼마나 위축되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현재 미국 내 400만 명의 확진자와 14만 5천 명의 사망자들의 감소세는 완화되고 있지 않으며 모더나의 백신 3상이 성공하리란 보장도 없습니다

게다가 가을도 2~3달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락다운은 재점화될 수 있으며 경제부양책이 통과되어 개인저축률이 떨어지리란 점도 지켜봐야 하는 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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